티스토리 뷰
고유 pk id는 어디에 부여하는 게 좋은가?
본격적으로 디저트 레시피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는데, 가장 먼저 상세페이지 작업을 하고 있다.
상세페이지에서 레시피 고유의 pk id를 하나 키 설정해놓는 게 왠지 좋을 것 같아서 key를 어디에 부여하는 게 가장 좋은가?에 대한 의문이 있었다.
key를 사용하는 이유
일단 key를 부여하는 이유는 고유하게 식별할 수 있어 렌더링에 문제가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.
리액트가 최상위 항목각 항목을 효율적으로 렌더링하기 위해 고유한 식별자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.
✅ 결론
key 속성은 가장 최상위 요소에 부여하는 것이 좋다.
key가 각 항목의 최상위 요소에 있어야 리액트가 그 요소를 하나의 독립된 엔티티로 인식하고, 이 요소가 변화할 때 올바르게 업데이트하거나 재배치할 수 있다.
예) 최상위 요소에 key를 두지 않으면 리액트는 컨테이너 구조를 효율적으로 추적하지 못해 불필요하게 많은 컴포넌트를 다시 렌더링할 수 있는데, 최상위 요소에 key를 두면 이러한 불필요한 렌더링을 피할 수 있다.
'리액트로 웹 개발 A to Z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React 프로젝트 디렉토리 구조 변경 (0) | 2024.11.21 |
|---|---|
| 로컬 vs 전역 install 그게 뭔데!! (node_modules 의존성 설치 문제) (0) | 2024.11.19 |
| 서버 종료 후 재시작하기 + MySQL server timeout으로 인한 연결 해제 (0) | 2024.11.12 |
| server 연결도 하고, client도 npm start 해야 해! + 플젝 구조 (0) | 2024.11.12 |
| mysql에서 user는 예약어구나!! (0) | 2024.11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