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며칠동안 db를 구성하느라 애먹었다! 이제 db에 필요한 여러 테이블과 필드는 구성한 것 같아서 마지막으로 남겨두었던 데이터베이스명을 어떻게 지을지 고민했다.

나는 디저트 레시피 공유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명을 dessert_recipeDB라고 지어야 하나 고민이 되었다.

그런데 너무 길기도 하고... 캐멀 케이스처럼 쓰는 게 나은지, 스네이크 케이스처럼 쓰는 게 나은지 잘 모르겠어서 찾아보았다.

 

 

 

명명 규칙

- 소문자를 사용할 것

- 언더스코어를 이용할 것

- 데이터베이스 이름만 보고도 프로젝트나 그 용도를 파악할 수 있게 하기

 

 

 

흠흠!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  dessert_recipe_db 이렇게 지어야 겠다!

 

 

https://bestinu.tistory.com/62

 

데이터베이스 명명 규칙 (Naming Conventions)

데이터베이스 명명 규칙(Database Naming Conventions) 데이터베이스 설계 작업을 하다보면 어떻게 이름을 명명해야 올바른 네이밍 컨벤션인지 고민하게 된다. 공식적으로 정해진 규칙은 없지만 잘 정

bestinu.tistory.com

 

 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6/06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