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며칠동안 db를 구성하느라 애먹었다! 이제 db에 필요한 여러 테이블과 필드는 구성한 것 같아서 마지막으로 남겨두었던 데이터베이스명을 어떻게 지을지 고민했다.
나는 디저트 레시피 공유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명을 dessert_recipeDB라고 지어야 하나 고민이 되었다.
그런데 너무 길기도 하고... 캐멀 케이스처럼 쓰는 게 나은지, 스네이크 케이스처럼 쓰는 게 나은지 잘 모르겠어서 찾아보았다.
명명 규칙
- 소문자를 사용할 것
- 언더스코어를 이용할 것
- 데이터베이스 이름만 보고도 프로젝트나 그 용도를 파악할 수 있게 하기
흠흠!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dessert_recipe_db 이렇게 지어야 겠다!
https://bestinu.tistory.com/62
데이터베이스 명명 규칙 (Naming Conventions)
데이터베이스 명명 규칙(Database Naming Conventions) 데이터베이스 설계 작업을 하다보면 어떻게 이름을 명명해야 올바른 네이밍 컨벤션인지 고민하게 된다. 공식적으로 정해진 규칙은 없지만 잘 정
bestinu.tistory.com
'리액트로 웹 개발 A to Z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varchar를 몇 글자까지 지정할까요 + 비밀번호 글자수(와 text 타입) (0) | 2024.10.29 |
|---|---|
| date와 datetime. birthday 정보 저장하기 (0) | 2024.10.29 |
| 협업할 때 데이터를 어떻게 저장하는 게 좋은 방법일까 (0) | 2024.10.23 |
| crreunt_timestamp와 now() (0) | 2024.10.23 |
| enum과 char / tinyint (0) | 2024.10.23 |